활동사항

홈  >  정보마당  >  활동사항
2019년 국제해양안전컨퍼런스 개최

작성자 한국선장포럼

등록일 2019-09-09

조회수 20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고 해양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하는‘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가 9월 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었다. 엑스포 행사는 해양안전 정책·기술 등을 소개하고 관련 산업의 육성 지원을 위한 목즉으로 매년 개최되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아 해양안전·사고예방 홍보전, 해양안전 기술 및 기자재 산업전, 해양안전 국제 콘퍼런스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날 ‘해양교통안전의 현황과 변화’세션에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연승 이사장의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의 비전과 역할’기조발표에 이어 한국선장포럼의 김영모 사무총장이 ‘광안대교 충돌사건의 교훈’을 발표하였고, 다음으로 한국해대 정태권 명예교수의 ‘여러 소형선박이 이용하는 좁은수로에서의 통항안전’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오후에는 해양인적사고 예방세미나가 개최되었고, 다음 날은 해양안전과 미세먼지, 해양환경안전과 해양쓰레기 등에 대한 주제발표들이 있었다.
한국선장포럼의 자문위원인 한국해기사협회 이권희 회장은 국제해양잔전컨퍼런스 사무국으로부터 내빈으로 초청받아 참석을 하였으며, 김영모 사무총장은 발표에 앞서 컨퍼런스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한국선장포럼의 설립목적과 그 동안의 활동내용을 책자로 소개하였다.
목록